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병원1기 :) 암 그렇 좋은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1. 20. 12:02

    #끝나지 않는 간이식 준비과정, 이렇게 간이식 D-DAY간이식 수익자와 공여자의 기록...간이식을 준비하기까지의 이전 형세는 지난 포스팅에 그만큼 있는 sound되어 있다. ​


    20하나 9.05. 한개 5, 수술 전의 마지막 해외 여행 ​ 내가 유학이나처럼 괜찮아 하는 사람들이 하나 999년에 데뷔한 아라시나 god이지만 두 그룹 모두 20주년 기념 콘서트를 개최했다. god공연은 한 달 하나 3개까지 가고 있으며, 아라시는 지난해에 이어올해 말까지 기념 콘서트가 있어서 신청한 콘서트 중에 5월 공연 티켓이 당선됐고 수술 전에 여행 겸 공연을 볼 수 있게 됐다.​ 병원 하나 정과 겹치지 않고 가게 된 삿포로, 그리고 9년?하나 0년 만에 홋카이도에 방문했다.자세한 내용 본인 사진은 본인 안에 여행 포스팅 때 작성하는 것으로!


    >


    >


    ​ 20하나 9.06.06수술 전의 마지막 가족 여행 ​ 수술을 상자 본인 면 잠시 여행은 못 가서 수술 전의 마지막 가족 여행을 하기로 했습니다. 오가의 매일 목적지는 꽃을 좋아하는 어머니가 이전부터 가고 싶다던 곳에 마을을 하나 잡았다.​


    >


    >


    파주에 있는 벽초 수목원으로 바바 호의 풋다리에 다녀왔는데 엄마도 나쁘지 않아도 이 날 컨디션이 좋아서 날씨는 흐리고 오후 조금 비가 내린 소리에도 즐겁다 가끔 보내고 온 것이 생겼다. ​ 2019.06.10갑상선 조직 검사 결과를 들히나이 분비 내과 외래 대기실에 대가족들과 앉아 있었지만 이에키웅하지 않고도 아버지와 어머니가 긴장한 듯 얼굴이 경직되고 있었다.나쁘지 않다 어떻게든 아무 소견도 없이 모니터에 나오는 대기자 리스트명을 보면서 언제 내 차례가 되지 않아서 보고 있었다.내 이름이 상단에 올라와서 진료실 문이 열렸다. 내 이름이 불리자마자 나쁘지 않은 혼자 몰래 들어가 진료실 자리에 앉았는데 진료실 앞 의자는 만석이어서 나쁘지 않은 조금 떨어진 곳에 앉아있던 아버지는 내가 들어가고 문이 닫히자마자 조금 늦게 모니터의 내 이름을 보고 온 듯 금세 다시 문이 열리고 들어왔다.나는 사실 이번 결과는 나쁘지 않은 만큼 듣고 싶었다.만약 결과가 좋지 않으면, 엄마가 나쁘지 않고, 아빠가 괜히 미안해하거나 간 이식을 못하게 되면, 대가족의 상심의 표정을 보는"나쁘지 않은 아이"가 없었기 때문이었다.인사를 하고 담당 교수님은 차트를 살펴보다가, 진짜 이야기 아무렇지도 않게 결과를 말해주었다."결과가 나쁘지 않았는데... 암이다"이거 드라마 나쁘지 않고 영화에서 많이 보던 장면인데...(?)항상 어려울 때마다 하나가 되는 우리 대가족이었기에 내 옆에 버티고 서 있는 엄마 아빠가 있어서 그랬는지 안 믿겨져서 그랬는지 당신 무현실 감각이 나쁘지 않은지 어떻게든 담담하게 물어봤을 뿐이었다."아, 암이 아니구나" 갑상선 암도 종류가 4개가 있다는데 어떤 암입니까?""가장 많이 유두암입니다"​ 결과를 들으러 오기 전에 갑상선 암을 좀 알아보고 갔지만, 갑상선 암도 전이가 되는 경우가 왜 있다며 전이에 대해서 듣고 보니 1단 검사 교루그와상별로 전이된 것은 없는 것 같지만 전이 여부는 초소 리파도 잘 보이지 않고 수술하고 봐야 모른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제1중요한 간 이식 제공 가능할지였지만, 간하고 갑상선은 크게 관계가 없어 보이면 간 이식은 즉석인이 죽느냐 사느냐인데 갑상샘암은 아직 쥬크고나프지앙인 정도는 아니라고 제1우선 이식을 해도 글재주가 없을 것 같다고 했다. 정말 얘기해서 좋았다고 소견했어요. 정도선암은 늦게 진행암이고 현재 크기가 작은 편이라 괜찮다고 당신 무놀라지 않아도 된다는 얘기 해주니 나쁘지 않아도 침착하게 어떻게든 감기 걸려요.독감입니다. 정도로 들렸다.​ 그리고 이런 저런 이야기보다 하고 주면서 안심시키고 주었는데 이전에 1 나쁘지 않고 어떤 나쁘지 않고 라에에서 갑상선 암 환자를 대상으로 5년간 추적 검사를 했으나 5년간 암의 크기가 커지거나 프지 않고 전이하고 다른 병이 생기거나 프지 없던 사람이 극히 드물다고 5년 이내에 수술한 사람들은 채 암을 가지고 있는 것이 불안하고 제거한 사람이 대다수였다는 이 같은 대등한 이야기도 들려줬지만 단순한 나쁘지 않아는 '다들 착한 암이라고 하던데 그럼 저도 수술은 안 해도 되죠? "하기 싫은데..."라고 말했더니, 그래도 암은 암으로 진단되었기 때문에 경과를 지켜보면서 "적절한 시기에 수술은 꼭 해야 합니다"라고 하셨다. ​ 사실 갑상선 기능 검사하면 수치는 정상이지만 몸무게는 갑자기 8kg정도 항상오 나쁘지 않아서 한달 전에 산 옷이 맞지 않는 상황이었고 지난해부터 특히 피로도 느끼고 몸이 나쁜 소리 우루 느낀 것으로 회사에서 평소처럼 1을 할 때도 작년 겨울에 아라시의 콘서트를 보러 갔을 때도 당싱무 피곤했다.​ 이식 수술을 제1먼저 한 후 간 이식이란 다른 스케줄에서 6개월 조금 뒤에 다시 검사 후 상태를 보고갑상샘암 수술 1정을 맺기로 해서 1단 내 몸을 이상하게 교란시키고 있는 암 덩어리를 찾았으므로, 즉석 간 이식을 치우고 없애고 기주로 결심하며 진료실 밖으로 나쁘지 않고 왔다.나쁘기 전에 살짝 본 엄마와 아빠의 얼굴은 기분 좋은 표정이었다. ​ 두 사람은 나쁜 없는데 제1먼저 갑상샘암 수술을 한 앞에 간 이식을 하는 게 좋을 것 같다며 신중하게 이야기를 꺼냈다.그런데 신기한 것은 엄마가 암 1도 모른다고 말했을 때는 당싱무 놀라고 무섭고 막막하여고 힘들었는데 막상 내가 정말 암 그러니 오히려 걱정이 1도 안 되고 아무것도 아닌 것이었다 ​ 내가 제1먼저 수술을 하는 데는 어머니의 상태가 더욱 우려하고 수술하고 회복할 때까지 포함하면 그대로 6개월은 나쁘지 않을 텐데 그 때까지 엄마가 참아 준다고 보장이 없었다. 결국 나쁘지 않은 결심을 했습니다. 간 이식 수술 후 공여자에서 갑상선 암을 수술하기에..​"걱정하지 말고, 나쁘지 않아는 젊으니까 괜찮았고 간 이식하는 "​ 2019.06.14드디어 간 이식 수술 날짜가 잡혔다고 연락이 왔다.2번의 변경 끝에 확정한. 그렇게 나쁘지 않갑자기 뇌사자가 발생하면 우리의 제1우선 스슬발에 들어 상사도 되기 때문에 변화하는 변수는 늘 있다고 하셨다. ​ 1단, 수술 날짜가 6월 211에서 규정하고 병가를 스볼소헤 회사에 공식적으로 이야기를 하게 됐다.​ 5월경 병원에서 넘겨받은 장기 기증자 유그프휴그와 신청서를 가지고 제1우선 인사 팀에 상담한 뒤 병가도 휴직 신청을 사용할 수 있다는 얘기를 듣고 안심하고 있었지만, 실제로 수술 날짜가 정해지고 나쁘지 않아니카이에키이 바뀌었다.알아보니 병가를 쓸 수 없다는 것이었다."이유는 "나쁘지 않다" "병나쁘지 않다" "상해에 의한 수술이 아니라 "나쁘지 않다"의 선택에 따라 하는 것이라는 대답...회사에서 노무사와도 얘기해 보았지만, 회사 내규상으로도 자세한 이야기는 없기 때문에 회사의 재량"이라는 대답.행정부가 지원하는 장기 기증자의 유급 휴가에 141만 유급으로 쉬려고 했어요.충격적이었지만 이야기를 이어갔다.​든지 대 가족이 아파서 장기 기증을 위한 수술로 진단 서상 2~3개월이 나쁘지 않는 큰 수술인데.병가가 불가능하다는 말보다요?라고 되물은 뒤 프지 않고 돌아가는 얘기는 '그것이 대가족이었다 진단 서상 2,3개월이 나쁘지 않아서 오던 상관 없다고 회사에서는 법적으로 줘야 할 의무가 없다'는 말뿐이였다.아내의 목소리에서 병가를 사용할 수 없다고 했다면 이 정도로 실망감을 느끼지 못했을 것이다.​ 이런 1이 있다고대 가족사를 어렵게 내고 상담을 했을 때 걱정도 하고 주고 병가도 휴직 신청도 대가족을 돌보고 휴직을 얼마든지 사용할 수 있다며, 우리 회사 쵸은이에키 좋후에삭 나쁘지 않고 나쁘지 않고 중학교에 복귀하면 더 욜도욱 1 해야 한다고 충고했지만 아기 사심 등 나프지앙아에는 사치욧 괜찮은 것 같다.나는 내 몸의 회복이 느린 편이라는 것을 잘 알기 때문에. 이어 암을 가지고 있어 피로 회복도 더디지 않고 다른 사람이 평균 2,3개월 쉬면 나쁘지 않은은 쵸쿰도 걸릴지도 모른다는 소견에 어떻게 다른 비결이 없을지 물었더니, 회사의 재량으로 때문에 부장님, 이사, 사장 등 팡쵸은그오은쟈는 방법들이 승인하시면 가능하다고 생각하든 하면 한번 대화 하고 봐야 한다는 것이었다.그날, 사정을 잘 아는 차장이 도와줘서 지푸라기라도 잡는 듯한 목소리로 면담을 신청했습니다.그러나 그렇지 않고 결과는 병가는 불가능해서 무급휴직계를 써야 할 것 같다는 말이 전해졌다."본사가 해외에 있기 때문에, 우리가 감정대로 할 수 있는 일이 아니다라는 핑계까지 덧붙인 이야기였다. 감정속에서는 제가 해외 본사 인사팀에게 직접 물어보고 결제받으면 되나요? 말하고 싶었지만 꾹 눌러야 했다. 나쁘지 않은 지금 멘가멘이 가면탈탈탈을 빼앗겨 더 이상 물을 힘도 남아 있지 않았다. 사실 간이식 수술은 비용이 많이 드는 수술이기도 하다.이전보다 부담이 줄었다고 해도 합병증이 없이 잘 회복될 경우 평균 3~4천만원 이상이 걸린다.그러므로, 병가를 사용하면 그 나쁘지 않은 월급의 70%정도라도 받을 수 있으니 좀 더 회복에 전념할 수 있는 듯했다.​ 나의 대가족이 나의 부모가 아픈 것도 서러운데 저녁 10시까지 야근을 하고 책이다. 감을 갖고 담당 1을 마치도록 수술하기 직전까지 승계를 만들어서 대체 왜 그랬는지 큰 가족보다 더 길때에 보내는 회사도 이러니 참..;...​ 물론 이윤을 추구하기 쿵키오프이라고 하지만 한 사람의 직원의 대가족이 편안하고, 그 직원의 건강이 있어야, 사원이 있어 고객도 있고, 회사도 존재하는 1에. 다시 한번 사후에셍할에 더러운 1면을 보면서 무급휴직서(감정같아서는 사직서)를 제출하고 입원을 했습니다.​ 2019.06.18어머니가 수술 전의 입원을 했습니다.4,5월에 사전에 검사를 해놨기 때문에 수술 이전에는 그다지 많은 검사하지는 않았다.수술 전날 입원으로 귀가하자마자 대청소를 하고 옷장 옷도 여름 옷으로 바꿔놓고 한동안 못오는 내 방을 깨끗이 치웠다.​ 2019.06.20드디어 수술 전날이 됬다. 오후 1시까지 오라고 했기 때문에 갓우나프지앙, 병실이 마련되지 않았다고 대기하고 달라고 했습니다. 오후 3시경, 병실을 배정 받고 병동에 게재됐다. ​


    >


    ​ 입원 안내문과 1정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을 듣고 호흡 법을 가르치면 공 하는 습관을 하라고 했다.그밖에 별다른 것이 없어서 엄마가 입원해 있는 병참으로 찾아갔다.엄마는 서관과인은 동관 왜 이렇게 떨어뜨렸는지 모르겠지만.. 서관을 찾으니 엄마아빠가 함께 계셨다.같은 병실에 있던 환자들도 대부분 간이식을 준비하던 과인을 받은 사람들이었다.​ 내가 병실에 들어 어머니 아버지에게 가자마자 똑같은 병실 쪽이 기증하고 주기로 한 딸이냐면서 어려운 결정했어요라고 진면모라고 썬 종이 햄 고 잘 되면 당연히 해야 하는 1을 했을 뿐인데 부끄럽지도 좋은 스토리보다는 계속 주었다.과인 중에 수술이 종과과과 과인 고과 인서도 오가고 만나면 안부를 물어주는 것과 걱정해줘서 좋은 분들이었다.어머니와 과인은 훗날 "힘내자"며 성원을 주고받으며 헤어졌다.​


    >


    ​ 오후 6시 30분 관장 약을 받았다. 수술 시간이 짧게는 5시간에서 길게는 16시간까지 걸리는 긴 수술이라 준비할 여러가지 있었다.코가 약해서 걱정했는데 의견보다 마실만 했어요. 비타 500 같은 의견 이욧달카...?"대장 내시경 때 먹는 장 청소의 약도 별로 안 먹내가 벌컥벌컥 들이키고 있던 것 같다.​ 오후 7시 어머니와 카카오 톡을 주고받으며 이야기했지만, 제모를 했습니다 하는 것이었다. 자기야 아무 내용도 없어서 불안해서 간호사 선생님께 물어봤다. 나의 배를 보면 털이 별로 없어서 제모할 필요 없을 것 같다고 말씀해서 복부의 제모은 왜 하는지 들면 수술하 시모 같은 것이 내부에 들라고 해서 염증을 1개 생길지도 모르고 그렇다는 말을 들으면 더 걱정되었습니다. 엄마는 나보다 더 털이 나지도 않았는데 제모를 했기 때문에 위층... 그리고 간호사 선생님을 졸라서 제모 받았다 .팔에 파항산을 들고 있어 불편했지만 무사히 해결하고 ​ 오후 9시쯤 수술 동의서를 받으러 의사 선생님이 계셨다.어머니와 아버지와 재신란 모두 데스크로 이동하여 컴퓨터 화면을 보며 주의사항 수술 중 혹은 수술 후 하나오날 수 있는 온갖 무서운 내용을 듣고 서명을 하였습니다. ​ 내 오른쪽 간을 70Percent정도 제거할 수 없이 우요프에 있는 쓸개도 같이 제거된다고 했습니다. 우리는 moning 8시에 수술을 받았다.병실로 돌아와 관장님의 효도용 변소를 오가더니 어느새 잠이 들었다.깨어나면 수술 할지 날 낮 5시 자신 좋은지 수술하는 거군요, 신?이렇게 푹 자면 신 싶은 만큼 잘 자고 시원했습니다. ​


    >


    부지런히 씻고 짐정리를 해놓고 머리를 양다리로 묶고 침대에 누워있는데 수술하는 김에 데려다주는 직원분이 계셨다.침대에서 침대로 옮겨져서 수술실이 있는 곳으로 향했다. 지문을 다시 등록하고 사진도 다시 찍었는데 낮까지는 컨디션이 좋았는데 갑자기 머리가 아파졌다. 열이 조금 있어서 스토리보다 드리면 열을 재어 줬지만 37.5도였다. 미열이 있어서도 수술은 가능하다고 안심하고 어딘가로 옮겨졌지만 내가 3번째였다. 먼저 온 침대 2개, 그리고 제가 돌아온 후에도 수술의 실로 들어갈 사람들이 침대 옆으로 썩 들어왔다. 서로 아무 말도 하지 않고 그냥 누워만 있었다. 그리고 바로 갈레갈레 본인 확인을 하고나서 어딘가로 이동되었는데, 그곳이 수술실이었다.드라마에서처럼 새하얀 천장이 "윌릭, 지봉이냐"며 가족들이 울부짖고 걱정하며 달려갔고, 이렇다 할 적은 없었다.(내심 기대 했었는데...) 침대도 가볍게 올려져 있었고 그냥 수술로 들어가는 복도가 너무 좋아보였다. 어머니와 본인은 각기 다른 곳에 들어갔기 때문에 수술 전에는 만나지 못했지만 아부지는 어머니와 다 같이 있었고 동생은 지방에 있어 올 수 없었기 때문에 혼자 수술을 받았다."떨리는 \"무서운 것\" 본인은 그렇다고 생각했는데, 본인은 내가 암이라고 들었을 때도 그랬고, 국내 사례는 없지만 해외에서는 기증자(공여자)가 사망한 사례도 있었다고 하는데, 본인은 내가 암이라고 들었을 때도 그랬고, 간 이식 기증자를 결심하고 수술실에 들어갈 때도 그랬고, 짧은 인생을 돌아보니 내가 너무 심하게 죽는다 해도 전혀 후회가 남지 않는 삶이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내가 돈이 많은 재벌도 아니고, 뭐 대단하게 이름을 남키고 본인 그런 훌륭한 인물은 안 됬지만 매 1최선을 다하고 제가 최대한으로 하고 싶은 일을 하고 충실하게 걷고 있었다 그래서 아쉬움은 없다고 교은헤헨 것 같다.내가 수술하기 전 최근에 본 드라마가 공교롭게도 의학드라마 블랙페안이었는데 그 드라마로 보니 수술실이 엄청 반짝반짝이다. 따라서 본인도 그런 수술실을 기대하며 들어온 본인, 견해보다 아늑했고 그런 실버틱한 사이버틱한 수술실이 아니었어 ᄒᄒ 실려온 침대에서 수술 대위로 본인을 들어올려 재우고 준비를 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의사선생님이 오셔서 "바로 옆방에 무님이 계시는데 따님을 만나고 싶어하세요" 네? 정-스토리입니까 ""택무의 의외다"라는 견해를 보였다. 어머니도 본인도 씩씩하게 수술 잘 끝났고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자고 어제 인사도 드렸고, 어머니는 견해보다 강한 사람이었기 때문에 쿨하게 수술 끝내는 길이라고 생각하기에 의사선생님을 만나러 가냐고 묻는다당연히 간다고 말했다. 침대인 채로 잠시 옆방으로 옮겨졌다.옆방에 있다가 의사선생님이 본인에게 엄마를 보고 울면 안돼요 이렇게 되어서 왜냐고 물었더니 이때 많이 울기도 하고 감정이 약해진 것을 포기하는 경우도 있다고 했다.따라서 알겠다"고 고개를 끄덕였다.겨우 문이 열려서 누워서 잘 보이지 않았지만 다가오자 엄마의 얼굴이 보였다. 마지막으로 엄마의 얼굴을 보고 손을 잡고 인사를 했다. "엄마, 우리 힘내자! 잘될거야 화이팅 !! "본인도 엄마의 얼굴을 보면, 굵은 눈물이 흐를까봐 걱정했는데, 본인도 모르게 감정을 강하게 품고 있었는지, 눈물이 하본인도 보지 못했다.​ 그리고 또 내 스슬발에 가서 침대에 다리와 팔이 고정되도록 묶이고 마스크를 덮어 오면 마취를 하려고 하셨는데 확실히 후기를 봤을 때는 모두 1,2초 만에 기절했다고 말했지만 봉잉눙 심호흡을 크게 쉬세요라는 이야기를 듣고 심호흡을 크게 하고도 1,2,3,4,5,6번을 할 때까지 이야기의 똥 이야기의 분포했다.그 중에 의사 선생님께 '선생님.. 예쁘게 절개하세요'과 이야기하고 본 뒤 기억이 없다. 수술은 시각보다 빨리 끝난 듯했다. 자신 안에 들면 제공자인 봉잉눙 약 5시간 반 가량 걸린 것 같다.​


    >


    산소호흡기, 콧줄, 소변관, 배액관 등 여러 가지 주렁주렁 매달려 비몽비몽 생각이 들었을 때 주변화가 난리였고 주변화를 뚜렷이 보이는 것은 아니었다.주변화가 약간 흐릿해 보였지만 본인은 어딘가로 옮겨져 있었다.그때 본인은 아프다고 울면서 소리치고 있었는데 수술한 부위가 아픈 소견은 없었지만 오른쪽 어깨가 "너희들이 아프고 힘들고 어깨가 아프다"고 울부짖었다.본인 안에서 들어보니 수술할 때 수술 편의를 위해 오른팔을 위로 올리는 본인의 장시간 한자로 있었기 때문에 아픈 것이라는 예기도 있었고, 이전에 어깨 상태가 나빴는데 수술하면서 통증이 발현되어 아플 수 있다고 하셨다.영문을 알 수 없는 심한 오른쪽 어깨 통증에... 울부짖다가, 간호사분이 계속 "정신 좀 차려라, 어디가 아프냐"며 "심호흡 크게 하라"고 했다가 순간 무 상태가 됐고, 심호흡이 뭐예요? 심호흡을 할 수 없습니다. 'T'라는 황당한 재주를 부린 것 같다.너스 선생님, 매우 냉정한 목소리로.. 심호흡이 뭐야 숨을 크게 들이쉬고 내쉬고 심호흡이 왜 안되는거야~~! 빨리 따라해야 해요! 계속 말하지만 나중에도 기억이 없다.​ 이처럼 간 이식 기증 이후 2주간의 병원 생활이 시작되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